인어공주 영화 평점 반응 및 흑인 주인공 할리 베일리 프로필 인스타

인어공주 실사 영화 평점 및 흑인 주인공 할리 베일리 프로필 인스타

인어공주 실사 영화 평점 및 흑인 주인공 할리 베일리 프로필 인스타인어공주 실사 영화 평점 및 흑인 주인공 할리 베일리 프로필 인스타
인어공주 실사 영화 평점 및 흑인 주인공 할리 베일리 프로필 인스타

 

 

인어공주 실사 영화 평점 

 

24일 개봉한 디즈니 인어공주 실사판 영화가 개봉했지만 아직 3회 차 상영이 끝나지 않은 시점이지만 포털 사이트 영화 코너와 SNS에 평점 테러 및 악플평이 도배되고 있습니다.

 

 

한 포털 사이트 평점란은 1.96(10점 만점)을 기록하고 있다. 한줄평을 살펴보면 흑인 인어공주에 대한 반감부터 할리 베일리의 외모 비평까지 신랄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탄 생선', '흑어공주', '아귀' 등 과격한 표현까지 등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논란은 국내뿐만 아니라 자국인 미국에서도 캐스팅을 두고 호불호 논쟁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흑인 인어공주'에 대한 반감과 히어로 영화와 애니메이션에 걸쳐 강화되고 있는 디즈니의 PC 주의, 정치적 올바름 흐름에 대한 거부 반응이 더해진 비판입니다.

 

 

 

할리 베일리 프로필

 

할리 베일리 프로필

할리 베일리는 애틀랜타에서 태어난 미국의 가수이자 배우로 2000년 3월 27일생으로 올해 24살입니다. 그녀는 세 살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하였으며 언니 클로이 베일리와 함께 2011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비욘세의 노래를 커버하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후 자매의 이름을 딴 듀오 그룹인 'Chloe x Halle'로 데뷔하였고, 이에는 비욘세의 적극적인 후원이 큰 역할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욘세의 지원에 힘입어 그녀는 2017년에 NFL 드래프트에서 Chloe x Halle 듀오로 미국 국가를 제창하였고, 2018년에는 그래미 어워드에서 Best New Artist와 Best Urban Contemporary Album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할리 베일리 프로필할리 베일리 프로필
할리 베일리 프로필

 

그녀는 2019년 슈퍼볼 LIII 프리게임에서 Chloe x Halle의 "America the Beautiful" 무대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그녀는 2019년에 디즈니의 실사판 인어공주의 주인공 에리얼로 캐스팅되었으나, 미스캐스팅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2020년에 NAACP Image Awards에서 Grown-ish의 Skyler Forster 역할로 Outstanding Supporting Actress in a Comedy Series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프리쇼에서 "Ungodly Hour"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2021년에는 그래미 어워드에서 Chloe x Halle 듀오로 Best Traditional R&B Performance, Best R&B Song, 그리고 Best Progressive R&B Album 세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같은 해에 디즈니월드 50주년 행사에서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을 노래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에는 2023년 인어공주 개봉 홍보차원에서 디즈니랜드에서 "Part of Your World"를 불렀으며, 이 공연은 아메리칸 아이돌 방송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할리 베일리 프로필할리 베일리 프로필할리 베일리 프로필
할리 베일리 프로필

 

할리 베일리 이모저모

■ 2022년 할로윈 시즌에 할리 베일리는 영화 '아바타'에서 영감을 받은 나비족 코스튬으로 분장하여 대중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 또한, 2022년부터는 그녀가 3세 연상인 래퍼 DDG와 사귀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습니다.

 

■ 틱톡에서 그녀가 특정 대사를 립싱크하는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는데, 이 때의 대사가 "그 새끼가 누군지는 상관 없고, 내가 그 새끼 잡으면 조져버리겠다고 전해(You just tell the bitch, whoever she is, when I catch her, I'm gonna beat her ass)"였습니다. 이는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그녀가 인어공주 캐스팅 논란 때문에 받았던 악플에 대한 반응으로 해석되기도 했습니다.

 

 

■ 그녀는 태국의 한 동물원에서 동물들과 함께한 시간을 보내는 사진들을 SNS에 게시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동물원이 동물학대로 악명이 높아 그녀가 동물학대에 가담했다는 비판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 그녀의 아버지 더그 베일리는 2007년 9월 29일에 아내 코트니 베일리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아이들에게도 학대를 가한 사실로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로 기소되었습니다. 그는 이 사건으로 9개월 동안 감옥에서 생활했고, 그 기간 동안 코트니 베일리는 혼자서 아이들을 돌보며 생계를 유지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더그 베일리가 출소한 후에 가족은 다시 모이게 되었고, 그들은 지금까지도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할리 베일리 프로필할리 베일리 프로필할리 베일리 프로필
할리 베일리 프로필

 

 

할리 베일리 인스타그램 

 

할리 베일리의 상큼한 일상이 담긴 인스타그램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가실 수 있습니다. 

 

 

할리 베일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할리 베일리 인스타그램
할리 베일리 인스타그램할리 베일리 인스타그램할리 베일리 인스타그램
할리 베일리 인스타그램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