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노래 암투병 근황 및 오창훈 별세 소식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노래 암투병 근황 및 오창훈 별세 소식

 

원투의 멤버 오창훈씨가 지난 14일 아침 대장암 및 신경내분비암 투병 끝에 4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많은 이들이 안타까워 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창훈 암투병 별세 상황을 살펴보고 그의 나이 노래 결혼 부인 등의 프로필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노래 암투병 근황 및 오창훈 별세 소식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노래 암투병 근황 및 오창훈 별세 소식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노래 암투병 근황 및 오창훈 별세 소식

 

 

원투 오창훈 암투별 별세 소식

 

오창훈 사망

대장암 및 신경내분비암으로 별세한 원투 맴버 오창훈은 강북삼성병원에서 마지막 순간을 보냈으며, 그의 사망 소식은 연예계에 큰 슬픔을 안겨주었습니다.

 

 

2003년, 오창훈씨는 JYP 소속의 송호범씨와 함께 원투를 결성하여 '자 엉덩이'라는 첫 앨범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이 앨범은 박진영씨가 전곡을 작곡했고, GOD가 뮤직 비디오에 출연하여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후에도 '레이디스 퍼스트', '별이 빛나는 밤에', '못된 여자 Ⅱ', '베리 굿'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원투 오창훈원투 오창훈
원투 오창훈원투 오창훈
원투 오창훈

 

2019년, 오창훈씨는 2년간의 교제 끝에 13살 연하의 일반인 강모씨와 서초구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오창훈씨의 어린 시절 친구의 소개로 처음 만난 후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결혼 당시, 오창훈씨는 방송에서 "여자친구와의 만남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챙겨주는 모습에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서로를 아끼고 의지하며 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원투는 2010년 마지막 앨범 발매 후 공식적인 해체는 아니었으나 휴식기에 들어가며 각자의 길을 걸었습니다. 오창훈씨는 2019년 프로듀싱팀 에이텐션(A10tion)을 결성하고, tvN '호텔 델루나' O.S.T 작업에 참여하는 등 개별적인 활동을 펼쳤습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순천향대학병원 장례식장 7호실에 마련될 예정이며, 발인은 16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원투 오창훈 암투별 별세 소식원투 오창훈 암투별 별세 소식
원투 오창훈 암투별 별세 소식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오창훈 프로필

1976년에 태어난 오창훈씨는 신장 180cm, 체중 80kg의 건장한 체격과 O형 혈액형을 가졌으며, 두 남매 중 첫째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음악적 여정은 2003년 송호범씨와 함께 원투를 결성하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자 엉덩이', '쿵짝', '못된 여자', '별이 빛나는 밤에' 등의 히트곡을 남기며 가요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데뷔곡 '자, 엉덩이'는 박진영씨가 작사, 작곡한 썸머송으로 큰 인기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최악의 앨범으로 선정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이 경험을 통해 박진영씨는 자신의 취향이 모두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합니다. 박진영씨와의 에피소드 중 하나로는, 그가 원투에게 영어 발음을 '이끄몬나'라고 가르쳐주었던 일화가 있습니다. GOD의 박준형씨는 이러한 모습을 보고 의아해했으며, 이는 박진영씨가 영어의 싱코페이션을 표현하기 위한 의도였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투는 2010년 'Very Good'의 활동을 마지막으로 잠정적으로 해체하며 각자의 길을 걸었습니다.

 

 

오창훈씨는 이후 작곡가 및 DJ로서 활동을 이어갔으며, 다양한 아이돌 그룹에게 곡을 제공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결혼은 2019년, 13살 연하의 비연예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1기 엔딩곡 '흔들어'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슈가맨 2에 출연했을 때는 '자, 엉덩이'와 '못된 여자 1'을 선곡하여 무대를 꾸몄으며, 이는 특히 젊은 관객들에게 새로운 인상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오창훈씨는 2023년 11월 14일, 47세의 나이로 대장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송호범씨에 따르면, 그는 대장암 항암 치료를 8차까지 받았지만 상태가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원투 오창훈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