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태기 변호사 프로필 나이 고향 평가 | 한동훈 후임 길태기 후보자 하마평 상황

길태기 변호사 프로필 나이 고향 평가 | 한동훈 후임 길태기 후보자 하마평 상황

 

최근 한동훈 장관의 출마설이 가시화되면서 그의 법무부장관 후임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하마평에 오르고 있는 길태기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가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길태기 변호사의 나이 고향 경력 평가 등의 프로필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고 현재 하마평 상황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평가 | 한동훈 후임 길태기 법무부장관 후보자 하마평 상황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평가 | 한동훈 후임 길태기 법무부장관 후보자 하마평 상황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평가 한동훈 후임 길태기 법무부장관 후보자 하마평 상황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임 길태기 후보자 하마평 상황

 

길태기 법무부장관 후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총선 출마설이 활발하게 논의되는 가운데, 장관이 사임할 경우 후임자로는 박성재 전 서울고검장과 길태기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가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박성재 전 고검장은 경북 청도 출신으로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여러 중요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특히, 문재인 정부 초대 검찰총장 후보군에 이름을 올렸으나, 문무일 전 부산고검장의 내정으로 사직한 바 있습니다.

 

 

박 전 고검장은 윤석열 대통령과도 인연이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 대통령이 대구지검 형사부에 초임 검사로 배치됐을 당시, 박 전 고검장은 인근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었으며, 윤 대통령이 대구고검에서 근무할 당시에는 대구고검장으로 재직했습니다.

 

박성재 전 서울고검장 프로필 바로보기

 

길태기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

 

한편, 길태기 변호사는 서울 출신으로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다양한 요직을 거쳤습니다. 조직관리에 능한 것으로 평가받는 길 변호사는 채동욱 전 검찰총장 사퇴 이후 검찰총장 직무대행을 맡아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었으며, 김진태 전 검찰총장 임명 후에는 서울고검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는 특별한 개인적 인연은 없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주말 영국과 프랑스 순방에서 돌아온 후 참모진 보고와 의견 수렴을 거쳐 후임자에 대한 숙고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실 관계자는 대통령이 법조인 출신이라 후임자 선정에 있어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고 있으며,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고 전했습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임 길태기 후보자 하마평 상황한동훈 법무부장관 후임 길태기 후보자 하마평 상황한동훈 법무부장관 후임 길태기 후보자 하마평 상황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임 길태기 후보자 하마평 상황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프로필

길태기 변호사는 1958년 12월 19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동북고등학교 23회 졸업생이며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에서 법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현재 해양경찰위원회 위원장과 법무법인 광장의 대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길 변호사는 가정적인 면모도 뛰어나, 부인 강미영 씨와 함께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그의 경력은 1983년 제25회 사법시험 합격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사법연수원 15기 출신인 길 변호사는 1986년 연수원을 수료하고, 1989년 대전지방검찰청 검사로 임용되며 검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 검사, 서울지방검찰청 의정부지청 검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김영삼 정부 출범 후 1994년에 서울지방검찰청 검사로 발령받은 그는, 이후 대검찰청 검찰연구관, 부장검사, 청주지방검찰청 충주지청장 등을 역임하며 경력을 쌓았습니다. 또한, 노무현 정부 시절인 2003년에 서울지방검찰청 공판2부장으로 임명되었고, 차장검사, 법무부 공보관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명박 정부 시절에는 대검찰청 공판송무부장, 사법연수원 부원장, 광주지방검찰청 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박근혜 정부 출범 후에는 대검찰청 차장검사로 승진했습니다.

 

 

채동욱 전 검찰총장 사퇴 후에는 검찰총장 직무대행을 맡았고, 김진태 검찰총장 임명 이후에는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으로 발령받았습니다. 이후 그는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23년 3월, 해양경찰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길 변호사는 현재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임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그의 평가는 엄정하면서도 자상한 지휘 스타일로 검사들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겸손한 성품과 동료에 대한 배려심으로 대인관계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광주지검장 재임 시절에는 '범죄 없는 마을'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서울남부지검장으로 재직하며 현대종합상조의 횡령 사건, 금호석유화학 비자금 조성 의혹 등 중요 사건들을 수사했습니다.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길태기 변호사 나이 고향 경력 평가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