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축제 유명한 곳 꽃말 및 2023 벚꽃 지는 시기 정리

벚꽃은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사랑받는 꽃입니다. 이러한 벚꽃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종류로는 왕벚꽃 : 가장 널리 알려진 벚꽃 종류로, 크고 붉은 꽃봉오리와 하얀 꽃잎이 특징입니다. 야마자쿠라 : 야생의 벚꽃으로, 꽃잎이 다소 작고 분홍색입니다. 슈로자쿠라 : 늦게 피는 벚꽃으로 겨울말부터 봄까지 오랫동안 꽃을 피웁니다. 오시마자쿠라 : 큰 꽃잎과 진한 핑크색의 꽃이 매력적인 종류입니다.

 

벚꽃의 역사와 상징성 벚꽃은 동아시아 지역에서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봄의 시작과 함께 일시적으로 아름다운 꽃을 피우며, 빠르게 지는 것으로 인해 순수함과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여겨져왔습니다. 이에 벚꽃 축제 유명한 곳과 벚꽃이 지는 시기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벚꽃 축제 유명한 곳 꽃말 및 벚꽃 지는 시기 정리벚꽃 축제 유명한 곳 꽃말 및 벚꽃 지는 시기 정리
벚꽃 축제 유명한 곳 꽃말 및 벚꽃 지는 시기 정리

 

 

벚꽃 축제 유명한 곳

1. 진해 벚꽃 축제-진해군항제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에서 매년 열리는 인기 축제로, 2023년에는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개최됩니다.

 

2. 서울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 : 약 1.7km의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을 따라 1,700여 그루의 왕벚꽃들과 함께 개나리, 진달래, 조팝나무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며, 축제는 2023년 4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서강대로에서 열립니다.

 

3.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 경포대 일원에서 개최되며, 경포호수를 둘러싼 4.3km의 호수길을 걸으며 즐길 수 있습니다. 일정은 2023년 4월 중 예정입니다.

 

4. 계룡산 벚꽃축제 : 공주와 대전 사이에 위치한 계룡산에서 개최되는 벚꽃축제로, 2023년 4월 초-중순에 열린다고 합니다.

 

5. 인천대공원 벚꽃축제 : 이곳 인천대공원에서는 2023년 4월 8일과 9일 이틀간 벚꽃축제가 성대하게 열립니다. 날씨가 따뜻해져서 벚꽃 만개 시기가 조금 앞당겨질 수 있다고 합니다.

 

6. 경복궁 : 서울 종로구 사직로에 위치한 경복궁은 벚꽃이 한창인 시기에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궁내에는 많은 벚꽃나무가 있어 벚꽃 구경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특히 연화전은 벚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7. 중랑천 벚꽃길 : 서울 동대문구에서 시작되는 중랑천 벚꽃길은 큰 왕벚나무들이 많아 아름다운 벚꽃길을 만들어 줍니다. 

 

벚꽃 축제 유명한 곳벚꽃 축제 유명한 곳벚꽃 축제 유명한 곳
벚꽃 축제 유명한 곳

 

 

벚꽃 지는 시기와 개화시기 

벚꽃이 지는 시기는 벚꽃이 만개한 후 대략 1주일 정도 지난 후입니다. 일반적으로 벚꽃은 만개 후 7-10일 사이에 점점 지기 시작하며, 이후 다음 단계인 녹색 잎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날씨와 기후에 따라 지는 시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강한 바람이나 폭우 등의 기상조건이 있을 경우, 벚꽃이 더 빨리 지거나 흩날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벚꽃의 만개 시기에 맞춰 벚꽃이 지는 시기를 예측하는 건 그 텀이 짧아 쉽지 않고 가장 좋은 방법은 벚꽃 개화 시기로 부터 평균적으로 13~15일 이후에는 벚꽃이 지기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년 벚꽃 개화 시기는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제주도: 3월 19일부터 3월 24일 사이로 예상되며, 가장 빠른 시기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산: 3월 24일부터 3월 26일 사이로 예상됩니다. 서울: 3월 28일부터 4월 1일 사이로 예상됩니다. 춘천: 4월 5일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장 늦게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벚꽃 개화 시기는 기온 변화에 따라 예상시기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벚꽃 지는 시기와 개화시기 벚꽃 지는 시기와 개화시기 벚꽃 지는 시기와 개화시기
벚꽃 지는 시기와 개화시기 

 

 

벚꽃 꽃말과 그 유래 

벚꽃의 꽃말은 '아름다운 순간' 또는 '순결'입니다. 벚꽃은 일본에서는 특히나 중요한 꽃으로, 아름답지만 짧은 생명을 통해 순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벚꽃의 꽃말은 아름다운 순간이나 순결로 표현되곤 합니다. 지레 Jireh 벚꽃 꽃말에 대한 유래 벚꽃의 꽃말 유래는 일본의 전통과 문화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고대부터 벚꽃이 인기가 많았으며, 매년 봄이면 벚꽃을 즐기는 '한아미(花見)' 이라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일본 사무라이 문화에서는 벚꽃이 짧고 강렬한 생명력을 상징했기 때문에, 사무라이들은 벚꽃이 지는 모습에서 자신들의 짧은 생명과 충성심을 상기하곤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벚꽃은 순간의 아름다움과 강인한 정신을 상징하는 꽃이 되었습니다. 또한 벚꽃은 그 아름다운 꽃을 누구에게도 흐트러뜨리지 않는 순결함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의미에서 벚꽃은 순결한 마음과 아름다운 순간을 상징하는 꽃말을 갖게 되었습니다.

 

벚꽃 꽃말과 그 유래 벚꽃 꽃말과 그 유래 벚꽃 꽃말과 그 유래
벚꽃 꽃말과 그 유래

Comment